운영 기관 공모해 2곳 선정, 업무 위탁해 9~11월 교육

[군포=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군포시가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민주시민교육’을 시행한다.

군포시 민주시민학교 <사진제공=군포>

이번 사업을 통해 시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확인하며, 시정 참여 방법을 배우는 동시에 자유․자율․인권․평화 등의 가치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게 도울 방침이다.

자발적 교육 참여 신청을 한 중․고등학생 각 30명, 교육의 필요성을 공유․동참한 초등학교 4~6학년 75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교육 운영 전문 기관․단체를 공모해 2곳을 선정, 중․고등학생과 초등생 교육을 분할 위탁했다.

이 가운데 중학생 교육은 지난 5일 시작돼 10월 말까지 7회(매주 목요일, 2시간)에 걸쳐 시행되며, 고등학생 교육은 오는 21일 시작해 10월 12일까지 4회(매주 토요일, 3시간) 운영된다.

또 초등생 교육은 9월 중 참여 학교를 모집․확정하고, 학교별 학사일정에 맞게 일정을 조정해 10~11월에 수업이 이뤄질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엄경화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청소년의 시정 참여 확대, 청소년과의 소통을 통한 관련 정책 개발․시행 환경 조성, 민주시민 양성 등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군포에서 큰 역할을 하길 바라며 이번 교육을 운영한다”며 “실효성 높은 교육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군포시의 청소년 민주시민교육 일정과 상세 프로그램 등에 대한 정보는 시청 청소년청년정책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