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문화예술·자녀교육 등 차별화된 17개 프로그램 운영

[의왕=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의왕인생대학 수강생 모집(안내문<사진제공=의왕시>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는 의왕인생대학은 금융기관, 카페, 사회적기업, 예술가 작업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강좌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생대학 하반기 프로그램에서는 인문학, 문화예술, 직업능력, 자녀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총 17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의왕인생대학 수강생 모집(수제맥주 만들기<사진제공=의왕시>

프로그램은 ▲영혼과 역사가 만나는 우리나라 미술이야기 ▲이번엔 영화배우다! ▲지구 반대편 남미로 떠나는 여행, 드라마로 배우는 감성 톡 스피치, 꽃보다 노년 행복리더십 등 인문학 프로그램과

▲도자기에 그리는 보태니컬아트 ▲업사이클링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만들기 ▲음악과 함께하는 세계여행 ▲성악마스터 클래스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비롯해

▲옛 이야기로 만나는 우리아이 그리고 나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감정코칭 ▲향(香)으로 마시는 커피테이스팅 ▲취미사진가를 위한 사진기초 ▲굿볼과 함께하는 백세건강관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배움과 나눔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의왕인생대학 수강생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생대학 과정은 개강일 충원시까지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운영업체 또는 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