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경대학교 교직원 역량 강화, 41명 참가자 전원 합격

국립한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교직원 대상“NCS활용면접관 자격검정 41명 참가자 전원 합격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국립환경대학원 일자리센터)

[안성=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을 위한 교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9월 3일과 4일 양일간 NCS 활용면접관(S)급 자격검정교육과정을 개설해 참가한 교직원 41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최근 채용의 흐름은 차별적인 평가요소를 제거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한경대학교는 교직원들의 학생지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본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은 NCS기반 채용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역량면접의 기법 및 면접관에 대한 실습 등 면접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문의가 많은 채용 분야에 대해 실무적인 교육을 받음으로써,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면접관으로서의 자질을 갖춰 향후 학생 지도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김창현 센터장은 “미래에 도전하고 소통에 강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직원의 역량 또한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