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명절에 유용한 공공서비스 정부24에서 확인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등 공공서비스 제공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통행료를 받지 않는 고속도로, 무료개방 공공기관 주차장,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허용 정보 등 추석 연휴 동안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공공서비스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는 곳이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추석명절을 맞아 추석연휴에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공공서비스를 엄선해 정부24에서 6일부터 제공한다.

제공 공공서비스는 ▷실시간 교통상황과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보 ▷연휴기간 동안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가 담긴 24시간 응급의료체계 ▷전통시장 관련 축제, 주변도로 주차허용 정보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개방 정보 ▷4대 고궁과 박물관, 문화시설 무료입장 정보 ▷추석연휴 아이돌봄서비스 ▷버스, 지하철 막차 연장 운행 정보 ▷고속도로 교통, 휴게소, 주유소 가격정보 총 15개 사이트의 정보다.

이 가운데는 추석연휴에 정상출근 해야 하는 한부모, 맞벌이 가구 등을 위해 아이 맡길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있다.

행정안전부는 추석 연휴기간 무료주차장 정보 활용 활성화 차원에서 정부24 공공자원공유서비스에서 주차장 정보를 이용하고, 느낀 점 등을 담은 이용 후기와 사진을 제출한 국민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공서비스 정보는 정부24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정부24 모바일앱, 정부24 SNS(네이버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정부혁신1번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재영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24에서 엄선해 제공하는 ‘추석연휴 꼭 필요한 공공서비스 정보’를 잘 활용해 국민들이 가족과 함께 여유롭고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국감] 환노위, 환경부 산하기관 국감 시작
[국감] 고용노동부 지방청 부문 국정감사 실시
환경부 지방유역환경청, 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
[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