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제28회 동대문구민의 날, 구민상 14명 시상유덕열 구청장, "지역사회 발전 위해 봉사하는 구민 여러분께 감사"
6일 용두근린공원에서 개최한 제 28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왼쪽 여덜 번째)과 14명의 구민상 수상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제28회 동대문구민의 날을 맞아 6일 용두근린공원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10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구민상 수상자로 선정된 14명을 시상했다. 각 수상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상영해 올해의 수상자를 소개하고 28번째 구민의 날을 모두가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의 동대문구민상 수상자는 ▷자랑스러운 구민상(대상: 최필용, 금상: 모범운전자회 동대문지회) ▷어버이상(표용자, 고수진) ▷효행상(이순임, 김미자) ▷봉사상(김대식, 이인수) ▷모범 청소년상(손지석, 주태빈) ▷장애인상(정동철, 한미경) ▷다문화가족상(까으짠나, 경려연)이다.

영예의 자랑스러운 구민상 부문 대상은 최필용씨가 선정됐다. 그는 답십리1동에서 생활환경감시단, 안전보안관, 광고물정비단, 자율방재단, 자원봉사캠프 등 여러 단체에서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활동한 점이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봉사상 대상에는 8년 동안 장안2동 통장을 역임하고, 10년 동안 청소년지도육성회 총무, 5년 동안 의용소방대원을 맡아하며 지역을 위해 봉사, 헌신하고 있는 김대식씨가 선정됐다.

직장을 포기하고 노환으로 입원한 시아버지 병간호에 전념하며 동시에 3남매 자녀를 훌륭하게 키워낸 이순임씨는 효행상 대상을 수상했다.

28회 동대문구민의 날 시상식서 대상을 수상한 최필용 씨(오른쪽) <사진제공=동대문구청>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화합을 위해 다방면에서 봉사활동을 해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8회 구민의 날을 맞아 이들의 공적과 선행이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져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구민의 날 행사에서는 동대문구와 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 단체장의 축하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상영과 함께 한가위 구민 한마음 민속큰잔치,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 등이 함께 진행돼 주민들에게 풍성한 한가위를 선사했다.

28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식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인사말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국감] 환노위, 환경부 산하기관 국감 시작
[국감] 고용노동부 지방청 부문 국정감사 실시
환경부 지방유역환경청, 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
[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