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진하 기자 = 치아보험은 고령사회가 되면서 더 그 중요성이 강조 중인 보험 중 하나다. 60대 이상이 챙겨야 할 보험 상품으로 치아보험이 꼽히면서 치아 건강을 지키는 것이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무엇보다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치아보험은 최근 들어 상품 종류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러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이 가능해졌다. 라이나치아보험, 메리츠치아보험은 물론이고 흥국치아보험, 한화치아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을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치아보험에서는 자주 받는 보존 치료와 큰 돈이 들어가는 보철 치료까지 보장한다. 치아를 떼우고, 씌우는 치료는 물론 나이가 들면 발생 확률이 더 높아지는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까지 대비할 수 있다. 치료비 부담이 큰 치과는 비급여 항목으로 구분되어서 국민건강보험 및 의료 실비보험을 통해서 보장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 치과 치료를 시작하면 꽤 큰 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치과보험추천, 임플란트보험,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크라운가격, 어린이치아보험 등 치아보험 관련한 소식을 한 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다.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구분되며 진단형 치아보험은 가입할 때 치아 검진이 필요하고 가입 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 보장 한도에 별도의 제한이 없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계약 전 의무고지사항만 이행 후 가입할 수 있어서 진단형에 비해 비교적 가입이 쉽다. 그러나 90일의 면책 기간과 2년의 감액 기간이 있어서 가입시기가 중요하다. 치아보험은 상품이 다양하고 보장하는 범위 또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 2~3군데 상품을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본인에게 맞는 치아보험 선택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