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한국잡월드, 청소년 체험지원카드 서비스 개시서울 강서‧도봉‧동작‧성동‧성북구, 전남 여수, 세종시 발급

[환경일보]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가 9월9일(월)부터 청소년 체험지원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청소년 체험지원카드(지자체별로 카드명 상이)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중학교 1학년(만 13세 학교 밖 청소년 포함)에게 연간 10~2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자체는 서울시 강서구, 도봉구, 동작구, 성동구, 성북구와 전라남도 여수시, 세종특별자치시 등 7개로 각 지자체로부터 카드를 발급받은 청소년은 이를 이용해 한국잡월드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지원카드를 이용한 한국잡월드 체험료 결제는 온라인에서만 가능하며 현장 결제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한편, 한국잡월드는 이번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소년체험관 체험실을 지원카드를 이용해 2개 이상 이용한 경우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청소년 체험지원카드 결제 서비스를 통해 직업‧진로 체험 장벽이 한층 낮아지게 됐다”며 “한국잡월드는 앞으로도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민 편의 확대 등 공공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소년 체험지원카드 오픈 이벤트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경기도민 청정대기 원탁회의’ 열려
[포토] 지역 리빙랩 네트워크 한자리에
[포토] 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포토] 2019 춘천국제물포럼 개막
[포토] “불법 벌채 목재 수입 안 돼···합법성 입증해야 통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