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개통 위해 모든 기관과 협력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9월9일(월) 신안산선 복선전철 착공식에 참석했다.

안산시청 2층 대회의실에 열린 이날 착공식에는 국토교통부 장관, 박순자 국토위 위원장, 조정식 의원 등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포스코건설 대표이사 등 각계 인사와 사업 관계자, 경기도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현미 장관은 기념사를 통해 “16년 이상을 기다려왔던 신안산선 사업이 마침내 착공하게 됐으며, 이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기관과 협력해 2024년까지 차질 없이 사업이 완공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광역급행철도인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이곳 안산에서 여의도역까지는 100분 이상에서 20분대로 이동시간이 단축될 것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울도심과 수도권 서남부를 연결하여 지역 간 균형적인 발전을 이끄는 광역철도망으로서 GTX 등과 함께 새로운 철도연계수송 체계를 구축해 경기 서남부 주민들의 철도교통편익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신안산선 우선협상 대상자(넥스트레인(주))를 선정 후 사업시행자 지정 및 협약체결,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 2019년 9월 착공에 이르게 됐다. 시공 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