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당현함,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및 IPTV결합상품 설치 사은품 ‘당일지급’해 만족도와 안정성 모두 잡는다
사진제공 = 당현함

‘언택트(untact)’를 선호하는 요즘 20~30대 연령층의 쇼핑 생활은 기존의 세대와는 확연하게 다르다.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이들을 칭하는 일명 ‘밀레니얼’ 세대는 인터넷가입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아 가입 희망 통신사나 월청구금액 등을 상담하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인터넷상품과 지급 가능한 사은품을 먼저 찾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 지난 6월 1일부터 SK, LG, KT 결합상품 설치 및 가입에 대한 사은품인 현금지원을 규제하는 ‘경품고시제’를 실시했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및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백메가 이상의 초고속 KT•LG•SK 기가인터넷 상품(100메가, 500메가, 1기가)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인해 오프라인 대리점보단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당현함’은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당현함은 현재 인터넷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인터넷 설치를 받은 후 사은품 지급 시기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당일지급을 원칙으로 입금 진행한다.

또,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저렴한 인터넷비용과 요금으로 이용하기 위한 원룸,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자취방 등 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항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SK∙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 법인기업 ‘당현함’ 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결합상품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 크게 네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첫째, 인터넷가입상품 및 IPTV결합에 따른 현금사은품지급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지 둘째, 전화상담을 강요하고 저렴하지 않은 인터넷 IPTV결합상품 설치를 유도하지는 않는지 셋째로는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지는 않는지 끝으로 현금 사은품은 미루지 않고 빠르게 지급되는지 여부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업체 ‘당현함’은,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해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함’으로써 그 동안 소비자가 감수해야 했던 피해와 심적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109만면 회원 공동구매카페의 제휴보증을 받고 있어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용자 포토후기 300건 이상 등 활성화된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인터넷TV)결합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의 부담을 없앴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속도, 인터넷환경 등 개인별 맞춤 인터넷통신사 통합비교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통한 합리적인 인터넷가격, 요금 설계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결합상품 설치 지원금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