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격평생교육원 ‘수강료 할인 이벤트’ 및 ‘학습자 응원 이벤트’ 진행

사진제공 = 진흥원격평생교육원

교육부정식인가 교육기관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에서는 오는 9월 18일 ‘한국어 교원 2급’ 2학기 8기수 반을 개강한다고 전했다.

이번 2학기 8기수 개강반 등록마감은 9월 17일이며 진흥원격에서 진행하는 역대 최대할인인 67%에서 추가로 5%를 더한 ‘72% 수강료 할인 이벤트’ 또한 17일에 마감한다.

더불어 학습자들의 새로운 도전과 진흥원격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기념으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예비학습자를 포함한 기존 학습자가 교육원과 수강하는 본인에 대한 응원의 글을 50자 이상 작성하는 방식이다. 참여한 전원(선착순 200명)에게는 100% 간식선물(아이스크림)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빙수와 치킨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진흥원격은 대대적인 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실시했다. 온라인상에서 학습자들이 조금 더 편한 환경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 강화, 클라우드 서버 사용으로 안정된 환경 구축, 모바일 웹 최적화, 인터넷 브라우저 호환성 강화 등을 실시했다. 

또한 9월부터 자동 ARS 서비스를 시행하여 학습자들의 상담 및 관리가 한층 더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진흥원격에서 진행하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은 별도의 국가고시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수강을 통해 2급 자격증과 함께 4년제 학사 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대졸 기준으로 이론 15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되며 고졸 기준 총 140학점을 이수하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학사학위와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최근 다문화 가정의 증가와 BTS, 블랙핑크 등 K-POP 열풍으로 다양한 국가들이 제 2 외국어를 한국어로 채택하며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한국어 강사가 유망 직종으로 부상하며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외 세종학당 및 한국어교육원, 한국어 수업이 개설된 국내외 초·중·고등학교 한국어교사, 코이카 봉사활동 등 다방면에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진흥원격은 2014년부터 6년연속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을 받은 교육원으로 올해 3월까지 6학기 연속 한국어교원 1위를 달성한 교육기관이다.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은 9월 18일 수요일 2학기 8기수가 개강되며 등록은 하루 전날인 9월 17일까지 가능하다.

수강료 할인이벤트, 리뉴얼 기념 학습자 응원 이벤트, 학점은행제, 강의 컨텐츠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격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