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펭귄통신,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설치 당일지급 서비스를 강점으로 인터넷설치 비교사이트 자리매김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펭귄통신’이 인터넷신규가입 시 소비자가 설치 받은 당일날 현금 사은품을 입금해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보통 대부분의 인터넷가입처는 소비자가 설치 받은 후 일주일 뒤 금요일에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를 강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렇다면, 현금 사은품의 당일지급과 일주일 뒤 지급의 원인과 차이는 뭘까?

인터넷가입처들은 상부 대리점 혹은, 센터와 계약 후 가입자를 유치할 경우 수수료를 받게 된다.

다만, 대부분의 대리점과 센터가 주정산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차주 금요일에 정산이 이뤄진다. 때문에 일주일 뒤에 현금 사은품이 지급되는 경우는, 인터넷가입처가 가입자 유치 후 정산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사은품을 지급하기 때문이다.

사은품 당일지급을 원칙으로 하는 ‘펭귄통신’의 경우,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산을 활용해 고객이 설치받는 경우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 자본력을 바탕으로 주정산이 이루어지기 전에 고객에게 당일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펭귄통신의 경우,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되고 있다.

관계자는 “지난 6월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모든 인터넷가입처가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동일해진 만큼,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했다”며 “오후 4시 기준 설치완료(개통)건을 일괄 취합해 당일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근 당일 사은품 지급이 어려운 인터넷가입처에서 설치 당일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을 ‘사기’로 모함하는 곳이 있는데, 업체 내 자본력 부족으로 당일지급이 어려운 곳이 경쟁력에서 밀려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면 알겠지만, 500건 이상의 고객 후기가 증명해주고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이라고 말을 이었다.

펭귄통신은 지난 2017년 07월부터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 곳’으로 알려진 만큼, 경품고시제 이전에도 업계 내 최대 사은품으로 이슈가 된 바 있다. 현재에도 경품고시 가이드 내 최대 사은품인 46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방문자 3000명 이상, 누적방문자 820만명 이상으로 ‘재방문률 1위 인터넷가입처’로 손꼽히고 있으며, 일별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리스트를 투명하게 공개해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8,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 LG V40, 갤럭시S10e 등의 스마트폰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휴대폰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인터넷신청과 휴대폰 동시 개통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