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신흥중, 2학기 상담주간 반별 대항 칭찬릴에 행사 실시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신흥중학교(교장 김상기)는 2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8월26일(월)~9월11일(수)까지 반별 대항 칭찬릴레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나눔과 배려가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칭찬릴레이 '우리는 서로를 칭찬해요'<사진제공=신흥중학교>

본교 칭찬릴레이 행사는 신흥중 22개 학급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행복한 학급을 만들기 위하여 모두 한마음이 되어 서로서로를 칭찬하며 나눔과 배려가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실시한 ‘칭찬릴레이’는 친구 및 사제지간의 장점을 칭찬하면서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학교폭력과 왕따 예방 및 교우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7년째 실시하고 있는 본교 칭찬릴레이는 예년보다 더 열심히 잘 하려는 노력이 보였고, 그동안 학급에서 친하지 않아 서먹한 관계였던 친구들의 칭찬을 찾으려고 애쓰는 모습도 볼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칭찬릴레이 행사를 통하여 김○○(3학년)학생은“다른 친구들에게 칭찬을 들으니 너무 행복하고 기분이 좋아 계속 칭찬릴레이 행사가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흥중학교는 앞으로도 꾸준한 ‘칭찬릴레이’ 확산운동을 실시하면서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면서 즐거운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