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스코가 가을의 문턱에서 낭만과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을 준비했다. 오는 9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저녁 7시 30분에 각각 효자아트홀과 경북도 교육청 문화원에서 ‘첼리스트 박유신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Talk Concert)’를 연다.

       <토크콘서트 포스터<사진제공=포스코>

이번 공연은 포항 출신인 첼리스트 박유신 씨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클래식을 시민과 학생들에게 쉽고 재밌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 씨는 포항예술고와 경희대 음대 졸업 후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같은 대학 최고 연주자 과정에서 수학 중이다. 안톤 루빈슈타인 국제 콩쿠르에서 2위,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는 2위와 특별상을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유신 씨의 사회 속에 바이올리스트 김재영, 김영욱, 비올리스트 김규현, 김세준, 피아니스트 김다솔과 첼리스트 송영훈도 함께 해 가을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눠 약 1시간 20분간 진행되며 연주곡들은 △바리에르의 두 대의 첼로를 위한 소나타 사장조 △아렌스키의 피아노 삼중주 1번 라단조, 작품 32 △사라사테의 치고이너바이젠, 작품 20이 차례로 연주된다. 마지막에는 차이코프스키의 현악 육중주 작품인 라단조 “플로렌스의추억”, 작품 70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무료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 추첨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홈페이지 자주찾는메뉴 문화행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포스크는 올해 ‘기업시민 POSCO 문화콘서트’를 기획해 클래식,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매달 선보여 포항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해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