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과천 청소년, ‘안전한 차량 이용 캠페인’ 전개청소년수련관 셔틀버스 이용 청소년 대상으로 캠페인 실시

[과천=환경일보]장금덕 기자=과천 청소년들이 안전한 차량 이용 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끈다.

과천 청소년, ‘안전한 차량 이용 캠페인’ 벌여<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루터기’ 청소년 17명은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청소년수련관 셔틀버스 차량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이용 차량, 안전하고 편리하게’라는 구호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4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원회의 활동에 대한 제안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추진한 것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최근 청소년 이용 셔틀버스 차량 등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안전한 차량 이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

캠페인 참여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 셔틀버스 좌석마다 안전벨트 착용을 알리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캠페인 기간동안 차량 이용 청소년에게 안전한 차량 이용 방법을 안내했다.

과천시 청소년운영위원회 허수빈(과천고 1학년) 학생은 “이번 활동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기본적인 안전 수칙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과천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귀가길 안전 캠페인’과 ‘금연 확대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직업건강인의 밤 개최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