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시, ‘추석연휴 비상 청소체계’ 운영9월12~15일 4일간 '부산시 및 구·군에 청소대책상황실·기동순찰반·청소반 등' 운영
쓰레기 분리수거와 청소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추석을 맞아 시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훈훈하면서도 청결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관리 대책상황실 ▷기동순찰반 ▷청소반 등을 편성하고, 생활쓰레기의 빠른 수거와 무단투기행위 단속 등 비상청소대책을 추진한다.

먼저 연휴기간 중 쓰레기 적체 및 무단투기 행위가 없도록 오는 9월12~15일까지 4일간을 중점 청소기간으로 정하고, 부산시와 구·군별로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각 구·군에 기동순찰반·청소반 등을 운영,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에 대한 신속한 수거와 처리는 물론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을 위해 도로정체구간 등 쓰레기 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에 청소인력을 투입해 단속활동도 병행·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중에는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각 구·군별로 배출날짜를 지정해 운영하고, 쓰레기 투기행위가 없도록 연휴기간 중 쓰레기 분리·배출 수거함 등을 설치한다.

아울러 지난 9월6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시 전역에 걸쳐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오는 9월16~17일까지는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해 생활주변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각 가정에서는 구·군별 쓰레기 수거일정을 확인해 배출해주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정체구간에 설치돼있는 이동식 쓰레기수거함이나 휴게소 쓰레기함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