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9일~10월31일까지 매주 목요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인문학 프로그램' 진행

부산중앙도서관 '한국영화 100년 기념 아카데미' 개최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시립중앙도서관은 9월19일~10월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까지 2시간동안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영화로 읽는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영화 10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고 부산국제영화제와 영화의 도시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습과 변주’ ▷‘영화 속 여성’ ▷‘영화와 윤리’ ▷‘디아스포라, 죽음’ ▷‘정치와 성’ 등 총 5가지 주제와 관련된 영화 5편을 선정해 상영하고 강사의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한다.
 

부산중앙도서관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이에 앞서 중앙도서관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3일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부산대학교 영화연구소 전임연구원을 강사로 추천받고, 강의실도 무료로 대관하기로 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 시립중앙도서관 이승우 관장은 “올해는 한국영화 100년이 되는 해다. 이를 기념하고 영화의 도시 부산을 널리 알리고자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함께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