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부천시 베트남·태국 시장개척단, 판로확보 성공적수출유망기업 10개사, 베트남·태국에서 910만 불 수출 상담 성과
부천시, 동남아 시장개척단의 베트남 방문기념 단체사진 <사진제공=부천시>

[부천=환경일보] 권호천 기자 = 부천시(시장 장덕천)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베트남과 태국에 부천시 수출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파견해 총 910만불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 성과를 거둔 베트남, 태국은 풍부한 자원과 정부의 적극적인 경제 정책으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신흥국으로서 중소기업에는 기회의 땅이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기업별 생산 품목에 적합한 현지 바이어를 사전에 발굴해 1:1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장은 참가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열정으로 가득했다.

생활통합안전 솔루션 및 CCTV 제조기업인 ㈜삼마ICT는 태국의 T사와 5만불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T사는 ㈜삼마ICT의 제품 중 성능시험을 위한 부품을 현장에서 구매했다.

이외에도 바이어들은 상담 당일 및 저녁에 샘플을 구매하는 등 참가기업 제품에 큰 호응을 보여 향후 실질적인 수출 계약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해외시장개척단에 선정된 기업은 항공료 50%·현지 시장조사와 바이어 상담 주선·수출 상담 주선·통역 지원·상담장 임차료 등을 지원받는다. 단, 항공료 50% 및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권호천 기자  fil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호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북촌에 사는 사람, 북촌을 찾는 사람
[국감] 국회 환노위 '노동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