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에서, 부산시민운동단체연대 등 주요시민사회단체 대표 50여명 참여

부산시청 <사진=권영길 기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9월17일 오후 3시30분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에서,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주요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50여명과 함께 하는 소통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지역사회 리더(새마을, 자유총연맹, 바르게 대표 등)와의 소통간담회, 양대 노총 전격 방문 등 오거돈 부산시장의 소통을 위한 광폭 행보의 일환이다.

참석 단체는 부산시민운동단체연대(11개 단체), 부산공공성연대(19개 단체),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부산본부(86개 단체) 등이다.

이들은 그동안 평화의 소녀상 지키기, 시민공원 공공성 회복, 한반도 평화정착 실천운동 등 민주·평화, 공공성의 가치를 실천하는데 앞장 서 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참석한 시민사회단체들의 정책제언을 경청하고, 아울러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으로, 무엇보다 시정현안에 대한 격의 없는 토론을 벌일 것이다”고 밝혔다.

 

'오거돈 부산시장과의 소통간담회' 시민단체 참석현황 <자료출처=부산시>

민선7기 부산시는 시민사회와의 소통을 어떤 정책과제보다 우선 순위에 놓고 시정을 추진하고 있다.

오 시장은 ▷잘못된 관행과 정책 ▷해묵은 과제들 ▷부산국제영화제 갈등 해소 ▷형제복지원 진상조사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오페라하우스 ▷구포 개시장 폐장 등의 과제를 시민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풀어왔다.

특히 지난 3일에는 부산시 최초로 부산시민협치위원회가 출범하며 협치행정을 위한 큰 진전을 이루기도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관협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며,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참여와 소통으로 어우러지는 시정 추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