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데이 성공 개최 위한 토론

경산 착한나눔분과 회의 참석자들[사진제공=경산시]

[경산=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7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경산발전 전략 추진을 위하여 2019년 3차 ‘착한나눔 분과위원회’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주요과제 추진상황 보고와 오는 28일 개최되는‘2019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에 대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분과위원들의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올 기부데이는 ‘아름다운 환경, 다음세대에 기부하자!’ 란 주제로 헌옷․헌책․각종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나눔장터를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에코백, 천연비누 만들기 등 환경 관련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주요 인사 및 연예인 소장품 자선 경매를 비롯하여 어르신, 장애인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하여 시민들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분과위원장인 서금희 경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다채롭게 준비된 행사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환경도 보호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라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나눔분과에서도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경산시 관계자는 착한나눔도시 실현을 위하여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준비하고 있는 ‘2019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 축제’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