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현곡 2차 푸르지오 조감도

‘경주 현곡 2차 푸르지오’는 다수의 수상실적에 빛나는 1군 건설사 대우건설이 지하 2층~지상 25층, 총15개 동, 1671세대로 지은 아파트로 올 1월에 입주를 시작했다. 전용면적은 70㎡, 84㎡, 95㎡, 115㎡로 1~2인 세대가 선호하는 소형평형에서 대규모가족이 살기에 적합한 중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통풍 및 채광을 높이기 위해 4BAY 혁신 평면을 도입하였고 일부 평형에 대형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광폭 주방과 알파룸등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아파트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가 넓어 각 동들의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하였다.

단지 내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경주 내 최대 규모 커뮤니티 시설인 ‘푸르지오 Uz센터’는 경주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을 설치했다. 25m레인 3개 규모에 유아풀도 설계되었으며 야외 물놀이장(수변공간), 사우나, 도서관, 휘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으로 품격 있는 여가활동을 가능하게 했다. 단지 내 조경도 특화 해 단지 중앙에 6000㎡의 대규모 썬큰가든과 단지를 순환하는 1km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각 동 앞에는 다양한 테마로 정원을 조성해 단지내 녹지율을 높여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과거 스마트 정보기에 최첨단 기능을 더해 기존 신발장에 설치되던 매직미러형 스마트 생황정보기와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의 융합제품인 ‘스마트 생활정보기 Plus’를 도입해 세대 현관에서 실시간 날씨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세대조명 일괄 소등, 가스밸브 차단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외출 전 미리 집안에서 엘리베이터 호출을 하고 등록된 차량 주차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이들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는 연면적 470㎡의 대규모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 내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 특화 놀이터와 엄마들을 위한 맘스존과 키즈카페는 어린 자녀를 둔 젊은 층의 부부들에게 선호도가 좋아 이에 따른 수요도 높다고 한다. 자녀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대기공간과 주차는 100% 지하로만 가능하도록 주차장을 계획하여 어린 자녀를 둔 입주자들의 선호도가 좋다.

무엇보다 실입주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교통이다. 직장인에게 있어 도로상황에 따라 출퇴근 소요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자녀들의 등하교를 위한 대중교통 요건도 중요하다. 울산~포항 동해남부선 복선 전철 사업의 최대 수혜지 중 하나인 ‘경주 현곡 2차 푸르지오’는 뛰어난 교통 입지를 자랑한다.  

2021년 완공 예정인 나원역(가칭)이 ‘경주 현곡 2차 푸르지오’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나원역이 완공되어 개통되면 KTX·SRT가 정차하는 신경주역을 더욱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당 아파트는 형산강변에서 금장교를 지나다 마주하는 현곡 교차로에서 현곡지구쪽으로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은 포항과 신경주역, 경부고속도로 건천IC를 이용할 수 있는 20번 국도에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유림대교와 제2금장교가 추가 교량 개설 예정으로 완공 후 홈플러스, 고곡버스터미널등 쇼핑 및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도심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대형 복합상업시설도 단지 바로 앞에 계획되어있어 쇼핑 및 생활편의 인프라까지 갖췄다. 또한 금곡산과 구미산, 퇴배골산, 수변공원이 바로 단지 인근에 있고 일부세대는 소현천 조망까지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가 있으며 도보 통학권 내 현곡초를 비롯하여 근거리에 중,고등학교 및 동국대 병원과 캠퍼스가 인접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좋다. 

‘경주 현곡 2차 푸르지오’는 아파트는 현재 입주 아파트이기 때문에 실제 입주할 호실을 직접 만지고 볼 수 있는데 다만 개별적 관람을 위해서는 업체 담당자와 동행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