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흥무교육설명회 개최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흥무초등학교(교장 엄명자)는 9월 18일(수)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2학기 흥무교육설명회를 열어 흥무교육의 성과 홍보와 담임교사와의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2019학년도 2학기 흥무교육설명회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흥무초등학교>

흥무교육설명회는 학교장 인사말을 통해 1학기 동안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해 준 학부모들의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2학기 학교 행사 및 시설 정비 계획을 안내하였다. 이어서 2학기 학사일정과 학교폭력예방 등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학부모 연수가 진행되었다.

또한 다문화부장 교사가 3월부터 시작된 2019 다문화교육 연구학교 운영의 성과와 진행 내용을 영상 자료와 함께 설명함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활동 모습이 생생하게 전달되었다.

이번 2학기 흥무교육설명회는 학부모 상담주간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부모와 학생, 교사의 진솔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설명회에 참가한 2학년 학부모는 “학교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겠다는 마음이 더 많아졌으며, 아이의 학교 생활에 대한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은 꼭 필요하고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