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당현함

최근 인터넷신규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이 화제가 되고 있다. 당현함은 고객이 인터넷가입 신청 후 설치 받는 시간대에 따라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 오후 4시 이후건은 다음날에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초고속인터넷(백메가, 500메가) 및 기가인터넷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SK(에스케이), LGU+(LG유플러스), 올레KT(케이티) 등 통신 3사는 가입자 유치를 위해 IPTV와 결합할 수 있는 다양한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통신비 절감을 위해 결합상품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

SK브로드밴드(SKT), 엘지유플러스(LGU+)와 달리 케이티(KT올레)인터넷 요금제 유선망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초고속인터넷의 가장 안정적인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 신규 가입을 하거나 통신사 비교 변경을 하려는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과 IPTV, 사용 중인 핸드폰을 결합하여 할인받는 유•무선 결합할인을 통해 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0메가(백메가), 500메가, 기가인터넷에 따른 올레IPTV의 차별화된 KT의 결합 혜택 발표로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TV 및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사은품을 주는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이에 대한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조사됐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법인기업 ‘당현함’은 초고속 및 기가 인터넷 가격가입을 하게 된다면 다른 업체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한다. 이유인즉슨 ‘당현함’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터넷 시장의 상품변화를 숙지하여 매주 CS교육을 진행하여 원활한 상담을 하고 있으며 인터넷 설치 사은품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의 과장된 홍보 안내로 소비자들의 가입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가이드 내 최대 사은품 금액 지급과 고객 사용환경에 따른 최적의 요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현함’은 절약 컨설팅으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지만 인터넷가입 변경을 한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저렴한 인터넷요금을 청구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같은 동종업체보다 빠르게 수집한 정보를 인터넷 IPTV 결합상품 가입을 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안내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를 포함하여 올래KT 인터넷신규가입을 알아보고 있다면 인터넷가입사이트 ‘당현함’을 통해 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인터넷설치현금, 이벤트 등의 혜택과 새로운 정보를 안내받는 것은 통신비용 절감 방안으로 가계지출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다.

한편 ‘당현함’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09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핸드폰 공동구매 커뮤니티 올댓폰의 제휴보증을 받고 있어 주목 받는 법인기업으로,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및 현금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300건 이상의 실개통 포토후기 등 호평 받고 있다.

이 밖에도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경품고시제(인터넷단통법)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