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미래진로센터

진로 교육 기업 한국미래진로센터(대표 정운탁)가 세종시에서 개최한 ‘꿈·다(多)·락(樂) 세종시장애인직업체험박람회’에 직업체험부스로 참여했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한 이번 직업체험박람회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400여명의 장애청소년과 성인 장애인들이 참여하였다. 한국미래진로센터는 프로그램에 있는 직업체험부스 10개를 맡아서 진행했다.

한국미래진로센터가 참여한 직업군은 웹툰작가, 사진작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네일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플로리스트, 조향사, 쇼콜라티에, 제과제빵사 등이며 총 10개의 직업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사진제공=한국미래진로센터

세종시 장애박람회에 참여한 학생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의 취업활동 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더욱 풍성해진 내용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한국미래진로센터 정운탁 대표는 “청소년기에 있어서 다양한 진로체험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보다 더 나은 생동감있는 멘토링 시간을 위해 검증된 멘토진과 고퀄리티의 직업실습재료를 준비해서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국미래진로센터는 앞으로도 더 많은 직업군들과 직업인들이 함께 전국적으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부에서도 인증한 우수 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높은 재진행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진로 교육 프로그램 상담 문의는 한국미래진로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