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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공급원 ‘닭안심’ 레시피②국립농업과학원, 닭안심 김치스튜 조리법 소개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닭고기는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레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병과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두뇌성장을 돕고 뇌신경 전달물질의 활동을 촉진시킨다.

닭안심은 부드럽고 담백해서 튀김이나 볶음, 찜 등에 적합하다. 손질할 때에는 중간에 박혀있는 하얀 심줄을 잡아당겨 빼내도록 한다.

닭안심을 활용한 김치스튜 소리법을 소개한다.

닭안심 김치스튜 <사진제공=국립농업과학원>

▷주재료 : 닭안심살(300g), 감자(½개), 당근(¼개), 배추김치(2컵)

▷부재료 : 월계수잎(2장), 파슬리가루(약간)

▷양념 : 소금(½작은술), 후춧가루(약간), 버터(1큰술), 다진 마늘(1큰술), 토마토소스(4큰술), 치킨스톡(1작은술)

1. 닭안심살, 감자, 당근은 깍둑 썰고, 배추김치는 한입 크기로 썬다.

2. 닭안심살은 소금(½작은술), 후춧가루(약간)를 넣어 10분간 재운다.

3. 중간 불로 달군 냄비에 버터(1큰술)를 녹인 뒤 닭안심살을 넣고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볶다가 다진 마늘(1큰술)을 넣어 완전히 익힌다.

4. 배추김치, 감자, 당근을 넣어 3분간 볶다가 토마토소스(4큰술)를 넣어 볶는다.

5. 물(4컵), 월계수잎, 치킨스톡(1작은술)을 넣어 7~8분간 끓인 뒤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TIP! 치킨스톡이 없다면 동량의 소금을 넣는다.

이채빈 기자  green9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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