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2019 청도군 자랑스러운 군민상 시상이승윤 씨(67),황통주 씨(66),정해용 씨(63), 예정수 씨(54) 수상
청도자랑스러운군민상시상 수상자들 <사진제공=청도군>

[청도=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6일 제23회 청도군민의 날 및 제68회 군민체육대회 개막식때 청도를 빛낸 숨은 공로자에게 ‘2019 청도군 자랑스러운 군민상’과 ‘2019 향토봉사상’을 시상했다.

자랑스러운 군민상 주인공으로 교육‧문화 부문에 청도읍 이승윤 씨(67), 사회‧복지 부문에 청도읍 황통주 씨(66), 지역‧개발 부문에 화양읍 정해용 씨(63), 산업‧경제 부문에 이서면 예정수 씨(54)가 수상했다.

교육‧문화 부문 이승윤 씨는 2015년부터 (사)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청도지회장으로서 매년 개최하는 청소년 예술대전, 청도예술인의 날 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각 단위 단체들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청도군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했다.

사회‧복지 부문 황통주 씨는 2011년 1월 청도군자원봉사센터 소장으로 취임 후 ‘이동목욕사업’과 ‘이동세탁차량사업’을 통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한층 더 높은 봉사활동 전개와 소외계층에 대한 밑반찬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물품전달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나눔공동체를 실현하는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지역‧개발 부문 정해용 씨는 2015년부터 새마을지도자청도군협의회장에 취임하여 ‘후손들의 터전! 흙 살리기 사업’과 전국 유일의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통하여 그동안 관내 170가구의 불우이웃 및 차상위계층의 노후된 집수리 등 지역개발에 힘써왔다.

마지막으로 산업․경제 부문 예정수 씨는 감가공품의 해외판로개척으로 작년 한해(2018년) 수출실적 약 46만불을 달성하여 청도지역 내에서 감말랭이와 반건시를 가장 많이 수출하는 등 청도반시 원과의 가격안정화와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그리고 청도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고향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청도읍 이종철 씨(63), 화양읍 이성구 씨(59), 각남면 양순호 씨(55), 풍각면 양재흠 씨(63), 각북면 서인교 씨(65), 이서면 박영규 씨(65), 운문면 김현수 씨(68), 금천면 박상억 씨(47), 매전면 김종의 씨(72)가 향토봉사상을 함께 수상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우리 지역사회가 미처 담지 못했던 헌신 봉사와 선행이 오늘처럼 밝게 빛날 수 있어 본상이 매우 뜻깊고 의미가 있으며, 수상자들의 귀감 사례를 함께 공유하여 역동적이고 행복한 희망청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희연 기자  kimhy372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한국춘란엽예품 어울림한마당
[포토] 2019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포토] 폐기물관리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포토] 2019 UN청소년환경총회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