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석보초 스포츠버스 프로그램제공

스포츠버스체험 학생들 <사진제공=영양교육지원청>

[영양=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석보초등학교(교장 최원혜)는 지난 26일 대한체육회와 함께하는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와 함께하는 운동회를 실시했다.

석보초등학교는 대한체육회에서 선정하는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와 함께하는 운동회에 응모하여 지정을 받아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운동회”를 주제로 대한체육회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버스, 푸드트럭과 학교에서 준비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운동회에 참석한 학부모000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한 석보초등학교와 대한체육회에 고맙고 더욱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건강하고 즐겁게 참여하여 너무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한 000학생은 “스포츠버스 안의 다양한 운동들이 너무 재미있고 즐겁고 신나게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푸드트럭의 맛있는 음식들고 너무 좋았다. 또한 VR, AR체험을 통한 재미있는 놀이들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석보초 최원혜 교장은 “운동이 부족하고 활동성이 적은 요즘 아이들에게 건강한 생활에 대한 교육과 가족 간의 화합 즐거운 운동회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서 교육적인 효과가 크다고 말할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