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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공사, 방한 아세안시장 겨냥 한국마케팅 ‘점화’28~29일 베트남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 성황리 마쳐
베트남 한국문화관광대전 한국관광홍보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방한시장 다변화의 중요성이 커져가는 가운데, 핵심인 아세안시장 유치 확대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의 발걸음이 더욱 바빠지고 있다.

공사는 주말인 지난 28~29일 이틀간 시장다변화의 핵심지역인 베트남에서 ‘한베 문화관광대전(Korea Culture & Tourism Festival 2019)’을 개최했다. 이어 오는 10월5~6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2019 한국문화관광대전(#LoveKOrea Culture & Tavel Fiesta 2019)’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베트남의 경제도시 호치민에서 9월28~29일 양일간 열린 한베 문화관광대전은 쇼핑몰 등 실내에서 행사가 이뤄졌던 종전과는 달리 호치민의 관광명소이자 야외광장인 ‘응웬 훼 거리’에서 열려 현지 소비자들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광장에서는 K-스타일, K-컬처, K-투어 등으로 꾸민 한국관광홍보관을 비롯해 베트남의 주요 현지 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총 30여개의 테마 전시부스가 마련돼 방한 여행상품 판촉 행사가 진행됐다.

가장 인기를 모았던 최고 하이라이트는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 다양한 한류, 문화공연이었다.

9월28일 개막식에는 아이돌그룹 여자친구와 스누퍼의 공연을 비롯해 베트남 인기 가수 누 프억 틴(Noo Phuoc Thinh) 등 양국의 가수 총 12팀이 베트남 한류팬을 위해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한국영화 ‘형’의 베트남 리메이크작 ‘악마같은 우리 형’ 출연 배우들과의 팬미팅, 넌버벌 ‘셰프’, ‘판타스틱’ 공연들도 함께 펼쳐져 호치민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베트남 한국문화관광대전 개막식 판타스틱공연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편, 공사는 베트남에 이어 10월5~6일엔 필리핀으로 이 열기를 이어간다. 마닐라 시내 메트로마닐라 SM 메가몰에서 열리는 2019 한국문화관광대전(LoveKOrea Culture & Tavel Fiesta 2019)은 올해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로, 국내 관광업계, 의료관광 에이전시 및 현지 항공사 등 30개 사가 참가해 체험존, 의료웰니스존, 트래블존 등 다양한 테마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한류스타 이동욱 팬미팅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필리핀 배우 수 라미레즈), 현지 유명 연예인(알덴리차드)의 특별공연, 한국여행 토크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공사 김형준 아시아중동팀장은 “일본과 홍콩 방한시장 불확실성이 예상되는 가운데 관광업계의 활력을 불어넣고자 동남아 방한시장 다변화 마케팅을 적극 추진 중”이라며 “특히 11월 한-아세안 특별 정상회담과 연계해 ‘아세안 환대주간’을 11월20일부터 12월11일까지 추진하고 정상회담 개최지인 부산관광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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