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5일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서 아세안 전통 음식 부스 등 운영

아세안 음식문화페스티벌 <사진제공=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오는 5일 경기도 양주시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제2회 아세안 음식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아세안 등 6개국에 대한 음식 체험과 숲 해설,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행사들로 이뤄진다.

음식문화 체험 부스 <사진제공=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행사는 ▷아세안 4개국(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과 한국, 북한 전통 음식을 현지 출신 해설가와 함께 만들어 보기 ▷전통의상 입고 사진으로 추억 남기기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아세안 전통양식 건축물과 숲을 탐방하며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 보는 ‘아세안 10개국 투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또 경기도 3개(산음·중미산·운악산) 국립자연휴양림이 참가해 다양한 목공예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휴양림 이용객뿐 아니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협업하는 기관에서 선정한 새터민 가족과 다문화 가족 150여명을 초청해 고품질의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이번 축제가 다문화를 쉽게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국립자연휴양림이 다문화 이해 교육, 자국의 문화 전달 등 국가기관으로써 사회적 가치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은 아세안 국가와의 우호를 증진하고 이주민들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 개관했으며, 베트남과 필리핀 등 아세안 10개국의 전통 건축양식과 문화를 테마로 조성돼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