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하나은행, '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24시간 365일 전 세계 81개국 해외송금 가능
협약식 후 조종형 본부장이 NHN페이코 페이먼트정책실 최명환 이사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NHN페이코(대표 정연훈)와 손잡고 24시간 365일 전 세계 81개국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한 '페이코(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12월말까지 해외송금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2일 밝혔다.

'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는 간편결제 생활금융 플랫폼인 PAYCO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81개국에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로 별도의 추가 앱 다운 없이 PAYCO 앱에 탑재된 해외송금 메뉴를 통해 간단히 해외 송금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송금 국가와 금액, 수취인 정보의 입력만으로 기존 3일에서 5일까지 걸렸던 송금 시간을 빠르면 10분 이내로 단축해 송금할 수 있으며 필리핀, 미얀마 등 22개 국가의 경우 수취인의 휴대폰 번호, 주소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AYCO 앱에서 간편결제 계좌 및 송금 회원 정보를 등록하면 되고 한번 등록한 이후부터는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수수료는 미화 5000달러 이하 송금 시에는 5천원, 초과 송금 시에는 7천원이 부과되며 송금 시에 현지 수취은행 수수료를 함께 지급할 수 있어 해외 현지에 있는 수취인이 송금 보낸 금액의 차감 없이 송금 금액 그대로를 받을 수 있게 했다.

KEB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미화 5000달러 이하 송금 시에 부과되는 송금 수수료를 2천원으로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인하키로 했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PAYCO 제휴 해외송금은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금융거래 증가에 따른 손님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준비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축적된 역량과 혁신적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손님 중심의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포토] 지리산에 핀 상고대 ‘절경’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