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셰프 교수진 수업 및 현장실습 통해 취업 역량 높여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한 특별 커리큘럼을 운영해 셰프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을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셰프로 양성하기 위해 고품질 호텔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두바이 7성급 버즈 알 아랍 호텔 총괄 수석 주방장직을 지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왕성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엘본더테이블 전 총괄쉐프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하며 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조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 셰프 교수진들은 학생들에게 필드 노하우는 물론 시크릿 레시피도 함께 전수하고 있다. 또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1:1 조리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국내 특급호텔, 외식업체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약 300여 개의 특급호텔,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등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역량을 기르고,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자신의 진로 계획을 보다 구체화시킬 수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 자격증 특강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에서 조리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을 졸업 전에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