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영재교육대상자선발 교사관찰추천제(GED) 연수미래인재 영재선발 ! 교사의 관찰로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9년 10월 7일(월) 14시부터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의 선발시스템 매뉴얼 활용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영재교육담당교사와 영재학급운영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날 연수에서는 영재교육대상자의 선발 절차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의 선발시스템 매뉴얼 활용방법 등을 전달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은 초등과학, 초등수학, 초등발명, 초등로봇, 초등융합, 중등 과학, 중등 수학의 7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창의융합적인 미래 인재로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2020학년도 교육대상자 모집요강을 10월 중에 발표하고 11월 초에 모집하니 재능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올바른 영재교육의 시작은 잠재역량이 있는 대상자를 선발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며 선생님들의 관심이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업무에 정성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김용달 기자  kimyd0308@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눈 덮인 함양 개평한옥마을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2020년 산림행정 및 정책 공동포럼 참석
[포토] ‘국가기술혁신체계 2020s 대토론회’ 개최
[포토] 톡톡톡 꽃망울 터트린 노란 산수유
[포토] 함박눈 내린 백운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