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두 바퀴로 떠나는 자전거 여행 사진·UCC 공모전11월18일까지 접수, 가을철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추진
자전거 여행 사진·UCC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행정안전부>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10월10일부터 11월18일까지 ‘두 바퀴로 떠나는 안전한 자전거 여행’을 주제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자전거 이용 여행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이번 공모전은 사진 부문과 UCC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또한 ▷안전모 쓰기 ▷과속하지 않기 ▷휴대전화·이어폰 사용하지 않기 ▷야간 전조등 켜기 ▷음주운전 하지 않기 등 안전한 자전거문화 확산을 위한 자전거 이용 5대 안전수칙 준수도 권장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행복한 자전거 여행의 순간을 담은 사진과 UCC를 제작해 행정안전부 ‘자전거 행복나눔 누리집’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행안부는 12월 중에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입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자전거 안전교육, 자전거의 날 행사, 각종 캠페인 등에 전시되며, 홍보자료로도 활용된다.

조봉업 행정안전부 지역발전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자전거 여행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속적으로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자체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백혈병 백신개발 후원을 위한 '한국·벨기에 국제아트교류 특별전' 개최
“비오는 날 캠핑할 땐 조심하세요”
[포토] 수도권 지자체 대상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사업설명회
[포토] 그린피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포토]대벌레 방제지 현장 점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