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시, ’2019 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 개최10월12일 부산시민공원, 유모차 걷기대회·가족 육아퀴즈 한마당·참여관·놀이관·체험관 등
'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 행사 코스도 <자료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0월12일 오전 11시부터 부산시민공원에서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과 화합의 한마당 ‘2019년 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부산시와 KBS부산방송총국(총국장 용태영)이 함께 개최하고, 이번 행사에는 영유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등 3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열리며 ▷몸풀기운동 ▷잔디광장 주변 1.2km 유모차 거북이 걷기대회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퀴즈 한마당 ▷수생식물 체험관을 비롯한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을 위한 ‘참여프로그램’은 ▷우리가족 사진 전시하기 ▷유모차 대여·소독 체험관 ▷우리가족 건강검진 체험 ▷가족 문패·가훈 만들기가 있고, ‘체험프로그램’은 ▷아빠육아 체험관 ▷우리나라 전통문화 체험관 ▷비행기 모형 만들기 ▷유아·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 등이 진행된다.

또 ‘놀이 프로그램’으로는 ▷나눔으로 배우는 놀이마당 ▷우리 아이 키 크는 스포츠 놀이마당 ▷세계의상 입어보기 체험 등의 특별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8월16일 부산시와 종교단체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를 위해 맺은 실천협약에 따라 종교단체에서도 출생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부스를 함께 운영해 눈길을 끈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에 온 가족이 참여하여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키우는 일을 한 가정의 일로만 생각하지 않고, 다같이 키운다는 마음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