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동천동 소재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 장병들과 경주시 동천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지난 8일 관내 알천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 장병들이 알천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및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

봉사활동에 참가한 10여 명의 장병들은 어르신들의 손발이 되어 마당 청소, 유리창 청소 등 구석구석 묵은 먼지를 털어내고 노인들이 할 수 없는 어려운 작업을 위주로 청소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선뜻 봉사활동을 나와 준 장병들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최기호 대대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동천동 주민들과 군부대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됐고, 장병들이 여가시간을 보람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조영호 동천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잊혀가는 경로사상을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동천동은 관내에 군부대가 소재하고 있는 동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매년 군 장병들이 분기 1회씩 관내 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및 어르신 말벗 되어 드리기 등을 하고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가 부대를 방문해 급식봉사 등을 하는 사업으로 2016년 ‘상호협조 업무협약’을 맺어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