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시교육청, ‘꿈빛 놀이터’ 개장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 운동장에, ‘꿈 빛 나무’와 ‘꿈빛 큐브’로 이뤄진 문화·예술공간
부산시교육청, ‘꿈 빛 놀이터’ 개장식 개최(놀이마루)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 운동장에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유놀이터 ‘꿈 빛 놀이터’가 지난 10월11일 개장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날 오후 7시 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 운동장에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과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서의택 부산건축제조직위원장,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시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 빛 놀이터 개장식’을 가졌다.

‘꿈 빛 놀이터’는 지난 8월 부산시교육청과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 등 세 기관이 협약식을 갖고 10월에 완공한 도시 내 첨단 놀이터다.

이 놀이터 이름은 꿈과 상상이 빛을 밝혀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의 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사업비 3억원을 후원했으며,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가 사업을 기획하고 건축물을 설치했다.

또 부산시교육청은 장소를 제공하고 시설을 인수해 관리한다.

‘꿈 빛 놀이터’는 놀이마루 운동장 서쪽에 70㎡ 규모로 조성됐다.

이도화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 위원이 재능기부로 놀이터에 작품들을 디자인을 했다.

'꿈 빛 놀이터'의 시설물(좌측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우측 서은숙 부신진구청장)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이 놀이터에는 LED풍선이 매달린 ‘꿈 빛 나무’와 터치 키오스크에 의한 미디어 인터랙션 체험공간인 ‘꿈 빛 큐브’등 작품들을 설치했다.

이 가운데 ‘꿈 빛 큐브’는 작은 사진을 촬영해 꾸민 후 서로 공유하거나, 생일축하 및 프러포즈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해 꾸며가는 소통형 미디어시설로 조성됐다.

이날 개장식은 식전행사로 블루앙상블 공연을 하고, 식후행사로 최우성 팝파페라 가수와 인디밴드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참석한 시민들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전포까페거리의 무료 음료쿠폰을 제공했다.


부산시 김석준 교육감은 “‘꿈 빛 놀이터’는 낮에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쉼터로, 밤에는 미디어기술을 이용해 상호소통하는 체험형 문화놀이터로 운영된다”며, “앞으로 이 놀이터는 놀이마루 운동장의 야간프로그램과 함께 청소년과 시민들이 휴식과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GGGW 2019' 개막
[포토] 숲은 내 삶, 숲을 국민의 품으로
[포토] ‘2019 경기도·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국정감사
[포토] ‘SB 2019 Seoul 국제 컨퍼런스’ 개최
[국감] 국회 환노위, '환경부' 및 '기상청' 국감 개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