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어울림 축제 한마당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경주시는 지난 12일 한국수력원자력 운동장에서 제2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관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축제 한마당’이 진행중이다<사진제공=경주시>

경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박세영) 주관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7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어울림 축제 한마당’이라는 부제로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서 그동안 각 센터에서 실시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연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또한 경주시 지역아동센터가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

김진태 시민행정국장은 “제2회 지역아동센터 발표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시설로 앞으로도 경주시의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하게 보호받고,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지역아동센터 28개소에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문화·예술 특화프로그램지원, 다문화가정, 중·고생 밀집지역 특수목적형 지원, 휴일 아동방임예방을 위한 토요운영 지원 등 매년 30억 원 정도를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