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환경‧특화설계 多 갖춘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계약 순항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광역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이 각종 장점을 앞세워 계약에 속도를 내면서 분양도 곧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의 가장 대표적인 장점은 가격 경쟁력이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은 3.3㎡ 당 700만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됐다. 최근 분양한 춘천 지역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3.3㎡당 900만원 ~ 1000만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200만원 이상 낮은 수준이다. 아울러 계약금 900만원 정액제를 비롯해 소비자 부담을 줄여주는 각종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미래가치 역시 계약 순항에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이 조성되는 우두택지개발지구는 춘천에서 10년 만에 지정된 택지지구로, 개발호재가 풍부해 향후 프리미엄 형성 가능성이 크다.

서울 –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될 예정이며, 레고랜드 건립 사업 도 계획돼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신규 아파트 공급도 활발하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외에도 ‘춘천 우두 B2블록 LH공공분양주택’, ‘춘천 약사지구 롯데캐슬’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주목받고 있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에는 지역 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특화설계가 다수 적용될 예정이다.

춘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내집 앞 창고’ 설계를 비롯, 기둥 없는 광폭거실‧선반형 실외기실 ‧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이 도입된다.

특히, ‘내집 앞 창고’ 는 각 가구 현관문 외부에 별도의 창고공간이 마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자전거나 유모차 등 부피가 큰 물건뿐 아니라 계절용품 및 기타 물건들의 여유로운 수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다수 조성될 예정으로 특히 도서관, 독서실 및 북카페 등 입주자녀들의 학업 증진을 위한 에듀타운이 단지 내 마련된다. 에듀타운 내에는 ‘YBM 교육 프로그램’ 이 2년동안 운영돼 굳이 학원을 가지 않아도 높은 수준의 원어민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분양 관계자는 “우두택지지구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향후 높은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은 상대적으로 더욱 큰 시세차익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현재 입주민들이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하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되고 있어 계약도 빠른 속도로 진행 중” 이라고 말했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은 강원도 춘천시 우두택지개발지구 B3‧4블록에 조성되며, 지하 1층 ~ 지상 26층 아파트 16개 동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먼저 아파트 10개 동, 916가구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별로는 67‧84㎡ 등이다.

‘춘천 우두지구 EG the 1’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88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