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중랑구, 관내 10개 고교 교육과정 및 비전 공개19일 ‘2020학년도 고입 진학 전략 설명회’ 개최
작년 10월20일 ‘2019학년도 고교 진학 전략 설명회’ 현장 <사진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9일 오후 1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고교 선택으로 고민하는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고교 진학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랑교육발전협의회(회장 홍순철) 주관으로 개최되며, 고교 진학과 관련해 고등학교별 교육과정과 특별 교육과정을 정확하게 제공해 학생들이 입학을 원하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중랑구에는 특성화고(송곡관광고,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부터 자율형 공립고(면목고, 원묵고), 일반고인 송곡고(체육 중점학교), 송곡여고(미술 중점학교), 신현고(혁신 학교), 중화고, 태릉고, 혜원여고(과학 중점학교)까지 총 10개의 고등학교가 소재해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꿈과 재능을 키우는 명문 고교, 우리 학교가 최고입니다!’라는 주제로 10개 고교 교장과 진학 담당교사가 총출동했다.

▷현재 중학교 3학년 적용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에 따른 고교에서의 교육 방향 ▷학교 유형과 인재상 ▷학교 교육 환경(위치, 인적 구성 등) ▷창의적 체험 활동 운영 ▷진로·진학 교육 등 학생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에 대해 학교별 특성에 맞게 자세히 안내한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이 날 현장에서는 설명회 주요 내용이 담긴 학교 소개 자료집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는 지역 내 초·중학생과 학부모 등 고교 진학에 관심 있는 중랑구민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고교 진로 진학 상담 전문가를 초청, 고교진학 및 대학지원 전략 1:1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해주는 상시 교육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컨설팅 참여는 사전 예약으로만 참여 가능하며, 예약에 관한 사항은 중랑교육발전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고등학교 진학은 대학 입시의 시작으로, 이번 설명회가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설립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 교육 환경 조성은 물론 진로 탐색-학습-진학을 결합한 원스톱(ONE-STOP) 교육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중랑구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갈 수 있는 교육 1번지 명문 교육도시 중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포토] 지리산에 핀 상고대 ‘절경’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