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지역기업, 10월19~22일까지 참가...중국 제남시 협력기관과 MOU체결

'중국 국제의료기기 박람회(CMEF) 2019' 행사장 전경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10월19~22일까지 4일간 중국 칭다오 코스모폴리탄 익스포지션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9 중국 국제의료기기박람회(CMEF, China International Medicinal Equipment Fair 2019)’에 해외기업 대상 1대1 바이어 매칭상담 개최 및 지원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기반을 다진다.

‘중국 국제의료기기박람회(CMEF 2019)’는 1979년에 시작된 중국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로 상해와 청도에서 한 해 두 차례 개최된다.

지속적인 혁신제품을 전시하고,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최신 의료기기 및 기술과 트렌드를 가장 크게 보여주는 전시회로 매년 20여개국 4200여개 업체가 참가하며, 100여개국 12만명 이상이 참관할 정도로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 참가와 함께 부산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는 중국 제남시 협력기관인 산동신승화전람유한공사와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국내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및 중국에서 국내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방안을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메디컬 ICT융합센터에서는 ▷㈜싸인랩 ▷스토리진 ▷㈜위트리 ▷㈜우리메디텍 등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 부산지역 디지털 헬스케어기업의 전시회 참관을 지원하고, 바이어상담회를 통해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베트남·인도 등 기존에 구축된 해외거점을 포함해 꾸준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시회에 참가해 부산 고령친화바이오산업의 첨단기술과 접목된 우수제품들을 해외시장에 널리 알리는 등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