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송도초 외 7곳, 아나바다 벼룩시장에 참여했어요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송도초등학교(교장 김원상) ‘우리 함께 나눔’ 봉사동아리는 10월 19일(토) ‘Green Light 송도’ 아나바다 벼룩시장에 참여하여 체험부스 운영과 기부물품 판매를 하였다.

송도초, 우리 함께 나눔’봉사동아리가 ‘Green Light 송도’ 아나바다 벼룩시장에 참여 하였다 <사진제공=송도초등학교>

‘Green Light 송도’란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지역아동센터경상북도지원단이 주최하는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사업 ‘굿센스’ 사업에 선정되어 포항송도초등학교, 송림초등학교, 송도중학교, 지역아동센터(감사해요, 바다솔, 이삭, 포항빛살) 8곳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교육 협력 사업이다.

추진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운영된 이번 아나바다 벼룩시장은 ‘Green Light 송도’ 사업 홍보와 더불어 기부 및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 현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참여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는 기부 문화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봉사동아리 학생은 “아나바다 벼룩시장을 진행하며 내가 쓰지 않는 물건들이 다른 사람에게는 필요한 물건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체험부스 운영도 스스로 해본 점이 재미있었다. 또 수익금을 좋은 일에 쓸 수 있어서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원상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원을 보호하고 절약하는 생활 태도를 함양하고,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