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안동 문제아를 찾습니다!

안동문화기획제안아이디어공모전 홍보포스터 <사진제공=안동시>

[안동=환경일보] 이승열 기자 = 안동축제관광재단은 오는 11월 29일까지 ‘안동 문화기획 제안 아이디어(안동 문제아) 공모전’을 진행한다.

문화특화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문화도시 안동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실현 가능성 높은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지역에서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되고, 프로그램 실행비는 최대 2천만 원 이내여야 한다.

안동시에 거주하는 단체 혹은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상금은 3백만 원 상당으로 최우수상 1팀(명), 우수상 2팀(명), 특별상 3팀(명)을 선정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추후 아이디어 실현에 제안자가 함께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하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안동시민이 직접 기획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업으로 새로운 시민문화기획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안동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함께 시민문화기획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제출 기한은 오는 11월 29일까지이며, 이메일과 우편 또는 안동축제관광재단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문의는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TF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