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시립미술관은 10월 23일부터 11월 17일까지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 '제로 ZERO' SNS 인증 이벤트 ‘제로를 찾아주세요’를 진행한다.

제로를 찾아주세요. 포스터<사진제공=포항시>

전시 인증샷 또는 포항시내·외 전역에 홍보되고 있는 전시 포스터, 가로등 배너, 현수막, 영상 광고 등을 찾아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20명을 선정해 제로 키트(KIT)를 증정한다. 제로 키트(KIT)는 제로전시 포스터, 가방, 홀더, 마우스패드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립미술관 홍보담당자는 “미술관과 '제로 ZERO'전을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미술관과 전시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시민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진행 중인 '제로 ZERO'전은 포항시립미술관과 제로파운데이션이 공동 기획했으며 제로의 미술사적 의의를 조명하는 아시아 미술관 첫 번째 대규모 전시이다. ‘영’(零)을 뜻하는 ‘제로’(ZERO)는 1950년대 후반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태동한 ‘국제미술운동’이다. 예술과 기술을 접목시키고 빛이나 움직임 등과 같은 비물질적 재료를 사용하여 새로운 형식의 작품을 선보이면서 현대미술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전시 입장료는 무료이며 2020년 1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시민들의 전시 이해를 돕기 위한 전시해설 투어도 마련되어 있다. 평일에는 11시, 15시 두 차례 진행되며 주말에는 11시, 14시, 16시 총 세 차례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전시해설 시간에 맞춰 미술관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