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경주=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경주시는 제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생활체육 합기도대회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스포츠명품 도시 경주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전국생활체육 합기도대회 포스터<사진제공=경주시>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합기도중앙협회, 경주시합기도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경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및 동호인 등 2000여 명이 참가해 서로의 실력을 겨룰 것으로 기대된다.

26일 토요일 오전8시 계체를 시작으로 전국 17개시·도 각 지역 예선을 통과한 대표 선수 및 팀들의 연무경기(종합단체연무, 단체연무6인제, 8인제)를 진행하며 이어서 호신형경기 24종목, 호신술경기 54종목, 기록경기 24종목(길이낙법, 높이낙법)이, 오후에는 대련경기(총90종목(체급) / 개인전(남 6부54체급, 여 6부36체급))가 펼쳐져 각 시·도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땀 흘려 연습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합기도를 전국에 더욱 알리는 동시에 생활체육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힘쓸 뿐만 아니라 합기도 동호인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대회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합기도는 1946년 우리니라에서 창시된(덕암 최용술) 전통 무예로서 현재는 우리나라뿐만 세계적으로도 개인 호신용 무예로 인기가 높으며, 이제는 체계화된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대회가 바른 인성과 마음가짐을 강조하는 합기도 정신을 다시 한 번 새기고 선수 각자의 심신을 수련하는 것은 물론 동호인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합기도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