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테미오래운영위’ 전문가 확대, 8개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 ‘테미오래운영위’전문가 8개 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시민힐링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테미오래가 ‘시민 주도형’ 경영 혁신으로 거듭난다.

대전광역시에 따르면 테미오래 운영을 위해 협력해온 유관기관(단체)과 청년기업, 향토서점 등 8개 기관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30분 테미오래 커뮤니티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프랑스문화원(전창곤 대표)과 영상장비 전문기업 코노바(KONOVA/임재흥 대표), 대전만화협회 디쿠(DICU/강보석 대표), (사)한국연극협회 대전지회(복영한 대표), 역사교육 및 체험 예비사회적기업 사유담(이주현 교수), 대전재즈협회(박종화 대표), 청년기업 아트샵 21(김한솔 대표), 지역향토서점 계룡문고(이동선 대표) 등 8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협약으로 8개 기관은 ‘문화예술촌’으로써 테미오래의 위상을 확립하고, 운영프로그램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등 테미오래 운영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들 기관이 뜻을 모으게 된 배경은 테미오래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지만, 운영을 맡은 컨소시엄의 전문성을 강화해 ‘시민들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다.

또한 시는 테미오래 운영에 중요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테미오래 운영위원회’의 역할보강을 위해, 위원 4인(교수, 변호사, 문화기획가, 아트디렉터 등)을 추가(구성)키로 했다.

대전시 관계자는 “테미오래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하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역기업, 예비적사회기업, 협력기업, 전문가, 시민 등이 공동․협력해 테미오래를 지역문화브랜드의 신 경영모델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