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정책 수립·이행 과정, 전 직원과 공유

산림청이 28일부터 직원참여 정책소통방인 ‘산소통(山-疏通)’을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자료제공=산림청>

[환경일보] 이채빈 기자 = 산림청이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산림정책’ 실현을 위해 산림정책 소통방 ‘산소통(山-疏通)’을 개설해 2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산소통’은 산림정책에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직원 간 수평적 소통을 장려하기 위한 내부 소통창구이다.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인트라넷에서 익명으로 운영된다.

산소통에서 논의할 주제는 ▷조직문화 발전방안 ▷현장고충 해소방안 ▷신규정책 제안 등 다양한 분야가 될 예정이다.

선정된 주제에 대해서는 직원 간 온라인 토론을 추진하고, 토론과정에서 도출된 의견이나 제도 개선사항 등은 담당 부서에서 검토해 정부혁신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준산 산림정책과장은 “조직 내부에서 자유로운 소통 분위기가 확보돼야 국민들과도 잘 소통할 수 있다”며 “산소통 운영을 통해 소통을 활성화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여 질적으로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할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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