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축제 「죽왕면민과 함께하는 문화한마당」이 31일 오후 1시부터 죽왕면 봉수대 해수욕장 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죽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인권)는 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1부에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1년 학습 성과물 발표의 장을 마련하여 수강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여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 2부에는 송지호 가요제를 열어 일상에 쫒기는 주민들에게 이웃과 함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화합의 장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12시 50분 식전 두드림(모듬북)공연을 시작으로 흥을 띄우고 총 7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갖는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는 요가, 맷돌체조, 오카리나, 라인댄스, 민요, 스포츠댄스, 드럼(초급,중급) 순으로 진행하여 축제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2부 송지호가요제에는 13명의 주민이 노래자랑을 펼치는데 개그맨 엄용수가 진행을 맡고 초대가수 ‘소명’이 출연하여 행사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한다.

최인권 죽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은 “죽왕면민이 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분위기를 조성하여 면민이 화합하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