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11월1일 견본주택 개관예정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 76㎡, 총 303가구 분양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현대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10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견본주택을 오는 11월1일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6개 동 전용면적 59㎡, 76㎡, 총 303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공급되는 면적은 ▷59㎡ 153세대 ▷76㎡ 150세대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환기성이 좋고 맞통풍이 뛰어난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된다.

안양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메인투시도

월곶~판교 복선전철(계획) 개발호재, 광역교통망 수혜 예상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2021년 착공,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 복선전철의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다.

이 사업은 작년 말 국토교통부가 고시했으며 총 34.1km, 정거장 11개로 구성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안양역에서 광명역(KTX)까지 2개 정거장, 약 7분 정도면 갈 수 있어 광명역을 통해 경부선은 물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 등을 통해 전국 곳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돼 안양시의 광역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또한 판교역(신분당선)까지 5개 정거장, 약 18분이면 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쇼핑과 문화시설이 풍부한 판교 생활권도 누릴 수 있고, 판교역에서 강남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도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지하철 4호선을 중심으로 형성됐던 평촌신도시의 주거중심축이 월곶~판교 복선전철을 따라 새로운 주거의 중심으로 점차 이동될 것도 예측된다.

풍부한 편의시설편리한 교통뛰어난 교육환경쾌적한 주거환경 갖춰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안양구도심과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안양1번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교통도 편리해 1번국도,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역으로 이동이 쉽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 주요 도로 이용도 용이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양호하다.

광역버스,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이 잘 발달돼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안양동초가 있고 임곡중도 가까워,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 단지다. 양명고, 양명여고, 대림대학교 등이 인근에 있으며 안양시립비산도서관, 평촌학원가도 다니기 편해 자녀와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에서는 단지 옆 비봉산 등산로를 통해 쉽게 비봉산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임곡공원(계획), 안양천, 학의천, 비산체육공원 등이 있다.

특히 임곡공원은 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개발 시 공원 내 조경시설과 휴양시설, 운동시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쾌적한 웰빙 생활이 가능하다.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지역 내에서 압도적인 특화설계 갖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로 주변 타 단지에 비해 평면이 매우 뛰어나다.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구성을 한 데다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적용되고 일부타입에는 팬트리 및 알파룸이 적용돼 지역 내에서 압도적인 평면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대형 드레스룸 선택제 및 알파룸을 활용한 와이드 다이닝형 주방 평면 선택제(전용 76㎡, 유상옵션)도 적용한다.

힐스테이트의 하이오티(Hi-oT,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 하이테크의 'H'와 IoT의 합성어) 서비스도 도입된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주차알림은 물론 외출 시 조명과 가스, 난방 등을 제어 할 수도 있다. 택배 도착도 알려준다.

또한 단지 내 청정 시스템도 도입된다. 세대 내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이 설치되고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유상옵션)도 제공 돼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준다.

커뮤니티센터, 세대창고 등도 조성···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 뛰어나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권과 사생활 보호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100% 지하주차장 조성으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광폭주차장도 비중이 높아 입주민들의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구성하고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배치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지하에 세대창고도 설치해 무겁고 부피가 큰 개인용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한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1위에 빛나는 브랜드다. 대한민국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해 온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 3월 디자인 리뉴얼 및 브랜드 컨셉을 재정립했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12 일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포토] 미세먼지 발생원인 분석 토론회 개최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인사]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인사]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산림청장에 박종호 산림청 차장 임명산림청장에 박종호 산림청 차장 임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