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기후위기, 사회적 대응방안 논의기상청·국회기후변화포럼, IPCC 6차 보고서 전망 토론회 개최

[환경일보]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국회기후변화포럼과 공동으로 11월15일(금) 국회의원회관(3세미나실)에서 ‘IPCC(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 6차보고서 전망, 기후위기와 사회적 대응방안에 관한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오는 2021년 4월 IPCC(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의 최종 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급변하는 기후시스템의 동향을 살펴보며, 전 지구적 시나리오 전망을 통해 사회적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 주제로는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기후변화 전망 ▷짧아진 미래, 길어진 여름!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의에서는 ▷이은정(기상청 기후정책과장) ▷채여라(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서윤덕(중앙대학교 학생) ▷윤지로(세계일보 기자)가 참여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해결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한정애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의원 ▷전현희 국회의원 ▷김종석 기상청장 ▷안병옥 국가기후환경회의 운영위원장 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자료제공=기상청>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20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포토] 2020년 과학기술인·정보통신인 신년인사회
[포토] 지리산 천왕봉 새해 첫 일출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2019 스마트산림대전’ 참석
[포토]그린 크리스마스, ‘UN 세계공기의 날 지정’ 기념 토크 콘서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