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생활 속 관광 및 환경보호 의미 되새깁니다"서울관광재단, 친환경 관광 캠페인 ‘청계줍깅’ 개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시민들의 쉼터이자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청계천에서, 서울 명소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청계줍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친환경 캠페인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11월6일부터 13일까지 8일간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시민과 함께 생활 속 관광을 활성화하고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 아래, 운동(걷기, 달리기), 환경(줍기)에 관광(청계천)을 접목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

이에 따라 행사 포스터 및 쓰레기봉투 등의 환경 용품 디자인에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문구와 ‘5R(Recycle, Refuse, Reduce, Reuse, Reform)’ 로고를 적극 활용해 친환경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행사 운영에 종이 리플릿, 현수막,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본 ‘청계줍깅’ 행사는 걷깅코스(6km)와 뛰깅코스(6km)로 구성돼 있으며 참가 희망자가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두 코스 모두 청계광장에서 시작되며, 오간수교(동대문운동장)까지를 왕복으로 걷거나 뛰며 청계천 산책로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 활동을 하게 된다.

‘줍깅’ 시작 전에는 청계광장에서 참가자 전원이 모여 전문강사와 함 께 스트레칭과 걷기 자세 교정 프로그램으로 준비 운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인증샷 이벤트, 참가 키트 증정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 신청은 개인 및 단체신청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포스터 및 하단 QR코드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청계줍깅’ 행사 포스터 <자료제공=서울관광재단>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포토] ‘2019 수원시의회 환경국 행정감사’
[포토] 국회기후변화포럼 제38차 정책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