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GGGI, GCF 기금 프로젝트 확장·강화콘셉트 노트(Concept Note) 작성법 교육, 참가자 역량 강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GCF ‘콘셉트 노트(Concept Note)’ 작성 워크숍이 열렸다. <사진출처=GGGI>

[환경일보] 글로벌녹생성장기구(GGGI)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그란 멜리아 자카르타(Gran Melia Jakarta)호텔에서 녹색기후기금(GCF) ‘콘셉트 노트(Concept Note)’ 작성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역 NGO, 지방정부, 민간 기업, 대학에 이르까지 다양한 배경의 18개 기관에서 38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GCF 기금 프로젝트를 확장·강화할 수 있도록 GCF 프로젝트 콘셉트 노트(Project Concept Note) 작성 방법을 배웠다.

워크숍의 주요 목표는 GCF 표준 콘셉트 노트 작성자를 지원하는 것이다. 워크숍 전반에 걸쳐 참가자들은 GCF 메커니즘에서 다양한 개체가 작동하는 방식, 강력한 기후 이론적 근거가 있는 우수한 기후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요소 및 그러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방법, 프로젝트 기후를 모방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GCF 관련 노하우를 습득했다.

워크숍이 끝날 무렵 참가자들은 교육에 대한 피드백과 GCF 프로젝트 콘셉트 노트를 GCF 표준 콘셉트 노트로 더욱 발전시키기를 간절히 원한다고 응답했다.

재무부(MoF) 재무정책청(FPA)의 기후금융 및 다자정책센터 소장 아디 부디아르소(Adi Budiarso)는 워크숍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적극적인 감사의 말을 전하며, 워크숍 참가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배운 프로젝트 콘셉트 노트를 GCF사무국에 제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도네시아는 GGGI의 지속적인 참가자 역량 강화 지원을 통해 GCF 프로젝트는 더욱 풍성해지고. GCF 프로젝트를 통한 환경 이슈도 더욱 잘 다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자료출처 : GGGI

GCF Concept Note Writing Workshop

백지수 리포터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지수 리포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태안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현장 점검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예산군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 현장 점검
[포토] 국내산 승용마 ‘한라산 눈 구경 나왔어요’
[포토] 한라산 설원을 달리는 국내산 승용마
[포토] 한라산의 눈 맛 좋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